학제랑
나의 고향 광주에 왔다🥰❣️


학제랑
광주여행,
첫째 날


광주여행 코스, 첫째날


광주국밥, 영광식당
->전일빌딩245
->양림역사문화마을,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거리
양림동 카페
->CS 호텔(짐놓으러)
-> 명화식육식당




우리는 쏘카를 빌려서
새벽에 출발했다

아침에 광주에 도착해서
국밥을 먹기로 했다



국밥과
순대를 좋아한다면
강추하는 식당이 있다



국밥을 시키면
순대가 서비스로
남는게 있을까 할 정도로
한접시 한가득 나온다✨


"영광식당"
광주 동구 제봉로194번길 7-1



학제는
양을 보고
엄청 놀람ㅋㅋ
(나도 놀람;ㅋㅋ)

 

 

 

 

 

 

학제랑
아침을 다 먹고
다음으로
아픈 역사의
흔적이 남아있는
518 민주화운동의 장소
전일빌딩245에 갔다

 


"전일빌딩245"
광주 동구 금남로 245

 

 

탄흔

 



518 역사 설명과 함께
영상, 글들을 둘러보았다


 

 



 

 






다음으로


광주의 핫플
하늘마당을 지나
동명동에 잠깐 들려서
학제와 스티커사진을 찍었다ㅎㅎ

 

 

ㅎㅎㅎ❤️
(항상 다급하게 찍음..;)


"펭귄마을"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사랑해
학제🍓❣️ㅎㅎ



다음으로
양림 역사문화마을에 있는
펭귄마을에 갔다

양림동을
구경하기 전에

양림동 이색카페
"까브" 잠깐 들려서
음료를 마시고 갔다

카페 안에
진짜 동굴이 있는데,
일제강점기 시대에
만들어진
방공호 시설이다


바로 앞에
공용주차장도 있어서
주차하기 편하다


 

 


"카페 까브(cave)"
광주 남구 서서평길 2

 

 

맛있다🍓🍓🍓


 

 




 

 



까브 카페 바로 옆이 입구다

양림 역사문화마을

 

 

학제랑
골목에서 사진찍기

사람이 없어서
편하게 찍었다 ㅎ


 

 

🧡🧡🧡💚💚💚

 

 







"펭귄마을"🐧
광주 남구 천변좌로446번길 7

 

 

🐧🐧🐧🏡


 

 


❣️❣️❣️


펭귄마을까지 구경을
다 마치고

광주 청춘 발산마을에서
잠깐 구경하고
숙소에 짐을 정리하고
저녁을 먹기전까지
쉬기로 했다

학제가
숙소를 예약했는데,
광주에 새로생긴
CS호텔이라는 곳이었다
너무 좋았다..
(학제는 숙소도 잘고른다
못하는게 뭐야..?ㅎ)


객실에 스타일러
구비되어있어서

학제와 내옷을
모두 살균시켰다 ㅋㅋ

객실에
스타일러가 있다니;;
짱좋다+_+

침대는
에이스 침대였는데
완전 푹신 편안함...✨

공기정화시스템도 있다✨

더 좋은건..
조식이 대박이다...
(조식은 광주
둘째 날 포스팅에
올리겠음❣️)


학제가 새벽에
운전하느라
피곤해서
잠깐 눈을 붙이기로 했다



잠깐자고
저녁먹으려고
일어났다

끼니를 거를순 없음
(밥 중요)


내가 살던
광주에 와서 신난 학제 ㅎㅎ
귀엽다🧡❣️


저녁은
애호박찌개를
먹으러,
광주에서 유명한
광주맛집
명화 식육식당으로
갔다

메뉴는
애호박찌개(애호박국밥)
하나이다

양도 많고
너무 맛있어서
좋아하는 곳이다


명화식육식당
광주 광산구 평동로 421

도착해서
식당 앞에서



 

 

뚜벅뚜벅
맛집 입성



 

 

애호박국밥 비주얼✨
(푸짐푸짐)




 

 

애호박찌개 비주얼✨


 

 

✨✨✨학제 비주얼✨✨✨

새벽부터 운전만 해서
피곤한 학제🥲
(잠깐 자고왔는데 더 피곤함..)


 

 

하품하기



부은 학제 ㅎ
넘 귀여워..사랑해.. (뜬금 고백)

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진짜
학제가 귀엽고 사랑스러워서
미춰버뤼겠다
학제 덕후, 성희


애호박찌개 다 먹고
운천저수지 쪽에서 산책 좀 하고
숙소로 들어갔다
(조식 먹기위해
알람 맞춤ㅎㅎ
이 호텔 조식은
꼭 먹어야한다)



학제와 광주여행,
첫째 날은 여기까지!!



+ Recent posts